저의 최애캐를 소개합니다!

엔코르 nCore (a.k.a 엔조이 nZoe) [종료] 당신의 최애를 알려봐!

저의 최애캐를 소개합니다!

조회수 140

안녕하세요~! 우리 대사저!!!!의 아빠 범호랑이입니다

저의 최애캐는 제가 이미 말하기도 했고 이미 아실 분들은 다 아실테지만 말하자면 우리 대사저!!!! 귤복복입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28001170_3684c185-e4d8-44c0-b5ef-9ee2068fbc2c.png

우선 저의 복복이에 대한 사랑이 어느정도인지 말씀드리자면, 때는 바야흐로 젠존제 1.8 패사구간 때 엔조이(現 엔코르)의 방송에서 2.0에 대한 꿈세계 이야기들이 나왔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때 당시 호랑이 캐릭터가 나온다는 소리를 듣고 허겁지겁 꿈세계를 돌아다녀 봤습니다

그런데 마침 우리 복복이와 눈이 마주쳤고 이 생각이 들었죠. '아 얘는 무조건 내 딸이다!' 란 생각이 들더군요ㅎㅎ

그때부터 다른 사람들은 의현 사부님에게 관심을 줄 때 전 복복이에게 관심을 주기 시작했죠

복복이가 버프를 먹나 너프를 먹나 모델링이 수정이 됬나 계속 꿈세계를 드나 들었죠

그리고 이제 드디어 2.0 라이브 서버가 열렸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29343522_fc8ab774-c911-462e-9c0a-6d1839a57975.png

의현 사부님 1돌하고 아스트라 2돌을 할 재화에 복복이 3~4돌까지는 할 재화를 많이 들고 왔지만 '그것'을 연속으로 당하니 2돌 전무까지 밖에 못 왔었죠...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29694410_9c46e3d8-d4e6-4908-b89c-96b1818128e3.png

내가 뭘 잘못 했냐 호요버스!

그래도 전 우리 복복이를 메인딜로 쓰고 싶다는 매우 큰 꿈이 있고 메인딜 복복이로 킬을 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죠

그래서 복복이가 복각을 할 때까지 뽑을 얘들 뽑으면서 칼을 갈면서 트럭을 모았죠

실제로 제가 대학생인데 드디어 복복이가 2.3후반에 온다는 얘기를 듣고 학교 다니면서 새벽에 쿠팡을 다녔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6552793_637010b1-33fe-4cc1-844e-d8d414821eff.jpg

진짜 힘들었지만 실제로 복복이 포토카드를 만들어서 주머니에 넣고서 힘들때마다 포토카드를 보며 다시 마음을 다졌습니다... 심지어 퇴근하고나서는 학교 기숙사에 도착하기 전까지 계속 우리 복복이의 EP '만물섭취 심신수양'을 들으면서 대략 40분 가량을 걸어갔었죠...

진짜 칼을 갈아 최악을 산정해서 2돌~풀돌까지 가기 위해 12트럭하고 100뽑 정도를 모았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30371407_eb045474-c49a-44a1-85d9-ec75c2e798db.png

그리고 전 엔코르에게 복복이 가챠를 맡겼습니다

그때 당시 이드하리랑 같이 복각으로 와서 다른 사람들은 모두 이드하리 뽑으려고 대리픽업 신청할 때 저 혼자만 복복이 대리픽업을 맡겼습니다

지금도 그때 라이브 다시보기를 자주 봅니다

결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31248775_fe276db6-f553-49fe-8774-d55183cf0529.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31248776_9844be2c-5cf3-4a69-ba0a-a78bbacf30ae.jpg

네 복복이 풀풀을 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남들은 복각 때 들어가는 건 미련한 짓이다 라고 말하겠지만, 그게 저랑 무슨 상관이죠? 전 그저 제 딸을 뽑을 뿐인데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다이아린한테 따잇 당했다 하시겠지만 저희집 다이아린은 우리 복복이의 서포터입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31977230_44928a7c-df04-48cf-903f-00d02550a7e1.jpg

실제로 다이아린 2돌을 의현이나 빛나 등 다른 딜러를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복복이를 위해서 했습니다 다른 딜러들도 같이 win-win이 됬을뿐이죠

3.0에 오는 노르마도 아마 복복이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한 파츠로서 데려올까 합니다ㅎㅎ

그리고 앞으로도 복복이 파츠 모으기는 계속될 예정입니다ㅎㅎ

우선 라이터 복복각하면 지금 명전 상태라 2돌 풀재까지 갈거고 트리거의 전용엔진도 풀재는 갈 거같고 다이아린 엔진도 아마 그럴 것같고 노르마도 1~2돌까지는 가지 않을까 싶네요

후일담인데 저번에 우리 엔꼴의 대선배님이신 도티님께서 주관하신 "귤 복 복 을 살 려 내 라 !" feat. 김예령 성우님과 함께하신 특별 라이브를 위해 커뮤니티를 올리신 적이 있습니다

거기 가보시면 진짜 제가 40줄 이상은 쓴 것같습니다

http://youtube.com/post/UgkxkbOgPF2aqqGvzTs3YTYsHlrGDOAsudJF?si=Ir1E5lbMvRIHYUIS

이제 복복이의 매력에 대해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우리 복복이는 귀여움으로 시작해서 귀여움으로 끝나는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 귀여운 생명체입니다!

우선 만물섭취 심신수양부터 보도록 하죠

EP 한장면 한장면 하나하나가 정말 귀엽습니다ㅎㅎ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8815593_cdb40e71-c9c1-461c-98a6-f7dd927947cf.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8815595_c36cef61-28b4-4c9c-af3a-51d4534670ea.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8815595_0028607c-7fb8-4014-be65-27e6c6016728.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8815595_dd3a1149-6f2d-4575-8f22-ed3f1dd578ff.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8815596_d47b25c7-065e-4ba4-9ce1-1bd711b9495e.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288815596_1f947fd8-1d7f-412c-96dc-d0f8ad300c23.jpg

일러 하나하나가 정말 미친듯이 귀엽습니다!

모델링을 보면 복복이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가 바로 꼬리에 달려 있는 리본입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2148276_e238a296-4f5e-41b0-8b8d-6db6b46d50cc.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2148277_73c47a29-c601-4541-b5ff-4f92271a9e1c.jpg

또 다리 한쪽에 방울 또한 복복이의 귀여움을 올려줍니다

머리를 엮어서 꽁지머리를 한 것도 정말 킥입니다!

신발 밑창에도 발바닥 젤리가 있는 것도 엄청 귀엽습니다!

이런 표정이나 자세보면 진짜 심장이 아픕니다

그 중 복복이의 시그니처 표정은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33340885_004651b0-3351-4dbe-9eeb-85f3254e342f.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33340886_99131fbc-913f-4279-be00-5a88f79fb5b8.jpg

이 2개입니다

어때요? 엄청 귀여워서 심장이 멎을 거같지 않나요?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67201010_eb084c03-e689-4ee9-8dc7-b0a68bb7a917.png

킄...! 내 심장이 멎을 거같아...!

(코피를 닦아내고 심장을 진정시키며) 그리고 이 귀여움은 마을과 에이전트 창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1281474_7e38ddc4-fd10-470f-994e-00cbdaa90795.jpg

마을에서 스토리 혹은 이벤트에서 만나면 이런식으로 제자리에서 자기 꼬리를 쫓으려는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복복이의 귀여움은 마을에서 돌아다닐 때도 드러납니다!

특히 뛸때는 손을 냥냥 거리는 게 다른 에이전트에게서는 찾을 수 없는 귀여움입니다!

에이전트 창에서도 복복이는 정말 귀엽습니다!

그리고 형상 시네마를 보면 또 심장 어택을 합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1849448_7b191684-a48c-4ff3-b30b-dadd42743d12.jpg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1863728_0e585916-5ae5-4702-b4fc-abefd7c764a5.jpg

이렇게 엄청 귀엽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1926664_077df076-7d49-428a-8290-e7a438983f4f.png

커헠...! 또 심장이...!

(다시 정신을 부여잡고) 이제 전투에 들어갔을 때의 복복이의 귀여움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투 중 대기상태가 되면 이렇게 약 2분간 호위를 긁고 있습니다! 여기서 호위의 표정이 정말 킥입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전투 모션 또한 정말 귀엽습니다!

호위에 앉아서 오래동안 돌고 때면 어지러워하는 것도 엄청 귀엽고 전투모션, 뛰는 거 하나하나가 겁나게 귀엽습니다ㅎㅎ

그리고 팽이 돌고 있을 때 이번엔 어지럽지 않겠지? 라고 하는 것도 엄청 귀엽습니다!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8855844_89391ba0-669c-4ccd-9964-12957624e64f.png

커헠...! 또 심장이...!

(다시 정신을 부여잡고) 진짜 이렇게 귀여운 생명체가 있나 싶습니다

근데 왜 복복이는 귀여움밖에 없냐고 하시겠지만 그것은 다 젠존제 개발자놈들때문입니다

왜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의 서사를 그따구로 말아먹었는지 알수가 없어요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79149175_27b7a2de-cc2c-444e-9ac0-37c968c4d23a.png

진짜 진실의 방마렵습니다

저는 이 귀여움들을 현실에서도 즐기고 싶기도 하고 항상 복복이랑 같이 다닌다는 느낌을 위해 오직 저만의 굿즈도 주문제작했습니다

이건 제 서브폰 케이스입니다

이건 제 버즈 케이스와 키링입니다

오직 개인소장용으로 주문제작을 맡겨서 만들었습니다

서브 핸드폰 케이스, 버즈 케이스, 키링까지 다 제가 직접 디자인해서 주문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런 굿즈 제작 계획이 있습니다!

제 메인 핸드폰도 복복이 케이스로 주문제작할 거고, 옷이라든지 스티커 등등 제가 자주 애용하는 주문제작 사이트를 이용해 오직 저만을 위한 많은 복복이 굿즈를 주문제작하려고 합니다!

전 이렇게 매일 복복이와 현실에서도 디지털에서도 같이 있을 수 있습니다ㅎㅎ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7880995258_2910b921-a51f-49c9-992a-c93a014f8fbf.png

이 글을 젠존제 개발자들이 볼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마디 좀 하겠습니다

  1. 당장 복복이 비화 제대로 리메이크판을 만들어라! 알겠냐?

  2. 너네때문에 다이아린한테 따잇당한 복복이 살려내라! 보니까 노르마한테도 또 따잇당할 것같던데 너네가 그러고도 사람이냐? 왜 복복이한테 이렇게 잔인한데?

  3. 복복이 스킨 좀 내줘라! 아니 반인호 스킨을 받고 엽사형도 스킨이라고 볼 수 있는 모습이 있는데 왜 복복이만 없냐? 왜 운규산에서 유일하게 스킨이 없냐? 이게 말이 되는거냐? 유료 스킨 하나 내주면 바로 사줄 자신있으니까 빨리 스킨내줘라 진짜 부탁한다

  4. 복복이 딜러로 이격이 나오면 좋겠지만 이건 너무 큰 기대니 기대만 할게 그래도 진짜 내줘

/u/6YnAHSlQl6SWkZ4od6H4Kt2yg4p2/images/1778058889456_f7b39c47-e3f6-4edf-9dd4-fe3d7b9b38f7.png

그리고 복복이 다이아린한테 따잇당했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한마디 좀 하겠습니다

복복이는 따잇당한 게 아니고 2군으로 갔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서 강습전에 창조주/모독자와 프리스트/사냥꾼이 같이 나왔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이때 창조주/모독자를 빛나로 치고 프리스트/사냥꾼을 의현으로 쳐야 할텐데 빛나에게 자오, 수나로 해결되지 않고 다이아린이 붙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의현 옆에는 누가 가야할까요?

그로기가 중요한 의현에게 추능이 켜지지 않은 트리거가 들어갈까요?

아니면 버프없긴 하지만 그로기 스페셜리스트인 콜레다가 들어갈까요?

우리가 격파 캐릭터가 다 있다는 과정을 했을 때 의현 옆에 누가 들어가야 할까요?

누구든 복복이를 찾을겁니다

그런데 이걸 정녕 따잇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다시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복복이 일러 좀 대방출하고 끝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